랭키닷컴 보고서 "인터넷 쇼핑, 모바일 소셜커머스 적합"

(서울=연합뉴스) 고상민 기자 = 국내에서 모바일 소셜커머스 앱에 접속하는 이용자 수가 최근 포털 시장점유율 2위인 다음을 앞지른 것으로 나타났다.

시장조사 기업 랭키닷컴은 1월 첫째 주(5∼11일) 쿠팡, 위메프, 티몬의 모바일 앱 이용자 수가 각각 각 802만, 673만, 641만 명으로 집계돼 모두 포털 다음(615만)을 추월했다고 27일 밝혔다.

1월 2주째에도 소셜커머스 3사의 상승세는 이어졌다. 쿠팡의 이용자 수는 포털 네이트의 약 3배인 911만 명으로 훌쩍 뛰었다.

랭키닷컴이 최근 발표한 '2013 e-Commerce 분석보고서'에 따르면 소셜커머스 3사의 모바일 앱 월평균 이용자 수는 오픈마켓의 1.9배로 나타났다. 

월평균 신규 설치자 수도 오픈마켓이나 종합쇼핑몰을 크게 앞서고 있어 향후 경쟁구도에서 유리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랭키닷컴은 분석했다.

랭키닷컴 최청선 팀장은 "소셜커머스 성장의 핵심은 아무 곳도 거치지 않고 일단 방문하고서 구매를 결정하는 이용패턴에 있다"며 "가격비교 사이트 방문 → 최저가 검색→쇼핑몰 선택→구매로 이어지는 쇼핑패턴이 아직 기존의 모바일 쇼핑몰에서 자리 잡지 못했기 때문에 소셜커머스 사용이 증가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원문: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oid=001&aid=0006723106&sid1=001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suny imoo
블로그 이미지
UX Designer facebook.com/jsy.1005

카테고리

imoo (190)
숨통 (0)
In Lens (56)
Design (124)
레시피스크랩 (8)

Back to top

티스토리 툴바